영동소방서, 119구급대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 교육
영동소방서, 119구급대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 교육
  • 황인홍
  • 승인 2020.02.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3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구급대원 50여 명 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급속 확산에 따른 대응요령 등 단계별 대응지침 교육을 실시하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증상은 발열 및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폐렴)등이 주로 나타난다.

이에 따라 폐렴 유증상(기침, 발열, 인후통 등)자 뿐만 아니라 모든 환자 접촉 시 마스크, 장갑 등 반드시 착용하며 감염증 의심환자 이송 시 개인보호장비 착용을 의무화 하고 출동 전후 구급대원 과 구급차를 감염관리실을 통한 상시 소독 실시 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에 만반의 대응체계를 가동하도록 하였다.

예방법으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씻기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 △ 눈·코·입 만지지 않기 △마스크 없으면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 개인위생 철저히 지키도록 하였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발빠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이상 퍼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며 “ 지역주민 및 구급대원들이 감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바라고 개인보호장비(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외출시 손씻기 등을 습관화 하여 전염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