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주민 건강지킴이협의체 회의 개최
논산시, 주민 건강지킴이협의체 회의 개최
  • 이경
  • 승인 2020.01.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30일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20년 제1차 건강지킴이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유공순 건강지킴이협의체 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지난 ‘제19차 건강생활지원센터 실무 네트워크 회의’에서 발의한 ▲2020년 주민 재능기부 동아리 운영 확대(통기타·뜨개질 동아리 2개 신설) ▲주민 포인트제에 따른 인센티브 협의체 기금 사용 ▲뜨개질 동아리 재료비 협의체 기금 사용 총 3가지를 회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주민 포인트제는 주민 주도형 건강 활동을 고취하고자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센터 내에서 교육, 반찬나눔·환경미화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도장을 적립해주고, 목표 달성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또,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뜨개질 동아리는 뜨개질로 수세미를 제작, 건강지킴이 협의체 나눔가게에 기부 또는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향후 재료비는 협의체 기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순 건강지킴이 위원장은 “건강지킴이 협의체 기금은 다시 주민 포인트제 부상으로 환원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떡국 나눔 등을 실천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회의에 상정된 3가지 안건은 참석 위원 12인 전원이 찬성하여 가결됐으며, 오는 2월부터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주민 주도형 사업으로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지킴이 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사업을 발굴하고, 공유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건강 사업을 통해 동고동락 건강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