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1월30일 청주 S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북 기업인 대상 기술 교류·이전 조찬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 대응 기업교류회가 주축이 되어 메인비즈 충북연합회 및 이노비즈 충북지회, 충북과학기술포럼 등 기업인들이 중심이 되어 개최되었으며,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경제·기업협의회장,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를 초청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기술개발․지도 등 지원 프로그램 및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사업, 기업애로 해결 원스톱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충청권 14개 대학이 연합하여 만든 충청권 기술사업화 거점센터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기업들이 활용 가능한 기술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국가과학기술연구회 :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25개기관)을 지원․육성 관리하고 국가 연구사업정책의 지원 및 지식산업발전 견인 목적으로 설립/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기관

성일홍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이른 아침 기술교류에 대한 열정으로 많은 기업인들이 함께 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기업이 역동성을 발휘해 충북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라며, “충북도도 신성장동력 산업의 육성을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충북에서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