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행신도서관이 이달부터 2월까지 두 달 간 예비 초등 2~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에는 행신도서관 그림자극 동아리 ‘달그림’과 함께하는 ‘빛그림으로 노래하는 아이들’이 오는 28일(화)부터 31일(금)까지 4일 동안 운영된다.

직접 대본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옛이야기 그림책을 빛그림으로 제작하고 공연해 보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재능기부 공연을 펼쳐 오고 있는 ‘달그림’ 소속 회원들이 진행한다. 그림자극 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도서관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2월에는 매주 화요일 10시30분 총 4차시에 걸쳐 ‘왜? 질문으로 시작하는 하브루타 토론 교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남숙경 강사는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교과서 독서 토론’의 저자로, 이번 하브루타 토론 교실을 통해 참여 학생들과 질문을 중심으로 한 토론 수업을 함께하며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지역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함께 겨울방학을 더욱 즐겁고 알차게 보내는 계기를 마련해 줄 행신도서관의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과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