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 권경임
  • 승인 2019.12.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홍묵 계룡시장

존경하는 4만 3천여 시민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0년 다산과 풍요, 번영을 상징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크고 작은 성과와 함께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시민 여러분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제, 새롭게 시작되는 희망찬 새해는 그 어느 해 보다 바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개최되고, 민선5기의 반환점을 돌아 시민과의 약속에 대한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오직 시민 행복을 위해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는 가운데,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로 이끌어 나가겠다는 다짐을 드리면서, 2020년 주요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로 국방수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리시가 평화와 화합의 상징이자 국방의 핵심도시로써 거듭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손님맞이에 전력투구(全力投球) 해나가겠습니다.

두 번째, 안전하고 생활이 편리한 스마트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 도시 마스터 플랜 수립과, 인프라 구축으로 시민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바꾸어 나가겠습니다.

세 번째, 여유로운 삶이 있는 인구 7만 자족도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현재, 대실지구가 한창 개발 중에 있습니다. 대규모 공동주택 건설을 비롯하여,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와 레저시설 입점이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 기술교육원 건립과 계룡경찰서가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ㆍ지원하고, 각급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지속 추진하여 인구유입을 통한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자 합니다.

네 번째,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복지시설 확충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 환경을 구축 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자연과 인간이 조화로운 친환경 생태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두계천 일원을 종합적으로 정비하여 자연친화적 생태하천으로 가꾸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점차 심각해지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하여 대기오염물질 저감 사업에도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건강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수준 높은 기획공연과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민체육센터, 전천후 육상훈련장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

우리시의 발전과 새로운 도약은 시민 여러분과,

우리 공직자 모두의 마음이 하나로 모아질 때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400여 공직자 모두는 새해에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시정 발전과 시민 모두의 행복을 위하여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모든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