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7일(화)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에서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151명을 대상으로 「2019년 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전지역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가 함께 하면서 올 한해 학교 진로교육을 되돌아보고, 진로특강 및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 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내실 있는 학교 진로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대전교육청은 2019년 학교현장에서 진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의 진로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진로전담교사 대상 ‘학교 유형별 진로코칭 연수’, 초중등 담임교사 대상 ‘초중등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교원 역량강화 원격연수’ 등 다양한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대전교육청에 설치된 진로진학지원센터와 연계하여 9개 기관의 진로진학상담실을 운영하면서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상담 및 대입상담, 다양한 진로정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고 있다.

 2020년에도 보다 내실 있는 학교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및 다양한 진로정보 자료 제공을 운영할 것이고,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면서 자신의 진로설계 능력을 신장하고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