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 식량 적정생산 도 시책평가 우수상 선정
안동시, 2019 식량 적정생산 도 시책평가 우수상 선정
  • 이경
  • 승인 2019.12.1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동시가 경북도 내 22개 시·군(울릉군 제외)을 대상으로 평가한 2019년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시책평가의 주요 평가항목은 △쌀 적정생산(논 타작물 실적, 벼재배면적 감소율),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토양개량제 및 유기질비료 공급실적), △업무협조도 등 이었다.

특히, 시에서는 쌀 안정 생산량 확보를 위해 안동의 대표적인 브랜드 쌀 재배단지를 육성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쌀 생산 기반을 구축했으며, 논 타작물 재배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쌀 생산면적을 225㏊나 감축했다.

또한, 토양개량제 4,465톤, 유기질비료 28,140톤을 농가에 적기공급하고 살포하도록 하는 등 적극적으로 농산정책을 추진했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최근 4년 연속으로 대상, 최우수, 우수상 등 식량 분야 각종 평가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해 잦은 자연재해와 농산물 가격하락 등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기까지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농업인과 관련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정부 시책에 발맞춰 농업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