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매포초등학교(교장 박용철)는 충북교육청에서 주최하는 2019. 자율장학 활성화 우수기관과 방과후학교 활성화 우수기관에 각각 선정되었다.

이번 자율장학 활성화 우수기관은 자율장학 운영 보고서 심사를 거쳐 2차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실시한 다양한 수업 나눔과 수업개선과정, 학교자치문화 형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모든 교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헌신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방과후학교 우수기관은 수업에 전문성을 갖고 열의를 가진 방과후 교사를 확보하여, 학생의 다양한 특기와 소질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방과후 특기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 수업을 구성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결과이다.

매포초 박용철 교장은 “학교는 학생중심의 교육과정이 되어야 하며, 급변하는 사회에 수요자의 요구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반영해야 하는 책무성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도 올바른 장학문화와 더불어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하는 매포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매포초는 앞으로도 배움과 성장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교내 자율장학 사례를 발굴하며, 학교의 구성원에게 자율성과 책무성을 부여함으로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