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안로타리클럽, 성거읍 연탄나눔 훈훈한 사랑 전달

천안시 성거읍(읍장 이종명)은 새천안로타리클럽(대표 이정재)이 12일 관내 저소득 2가정에 사랑이 담긴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10여명의 회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봉사에 직접 참여하면서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마음을 전했다.

연탄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올 겨울 연탄을 채 준비하지 못해 걱정했는데 좋은 이웃들의 도움으로 한시름 덜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종명 성거읍장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묵묵한 봉사활동을 이어오는 새천안로타리클럽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북면 행복키움지원단, 동절기 취약계층에 이불 지원

천안시 북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명호)이 12일 취약계층에 방한용 이불(200만원 상당)을 지원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방한용 이불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 등 30가구를 선정해 지원될 예정이다.

정명호 단장은 “추운날씨에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재웅 북면장은 “어려운 이웃의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북면 행복키움지원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북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방동 대주피오레아파트 입주민, 이웃돕기 성금 기탁

신방동 대주피오레아파트 입주민들(입주자 대표 함창식)이 지난 10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만원을 신방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복지사각지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함평식 대표는 이 자리에서 “동절기를 맞아 추위에 어려움을 겪을 우리 이웃들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성금이 필요한 세대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강욱 신방동장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로 신방동에서는 민간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이웃사촌 나눔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성남면 용원산업단지관리자회, 사랑의 후원품 기탁

천안시 성남면에 위치한 용원산업단지 관리자회(회장 오상택)가 1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 쌀 10㎏ 30포와 라면 20박스를 성남면에 기탁했다.

용원산업단지 관리자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오상택 대표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강상구 성남면장은 “국내·외 경기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품을 기탁해주신 용원산업단지 관리자회에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을 맞아 도움과 관심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일봉동 주민자치센터 기타반, 이웃돕기 성금 기탁

천안시 일봉동 주민자치센터 기타반 일봉소리길 봉사동아리회(회장 소태영)가 연말을 맞아 지난 11일 일봉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7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이웃돕기 성금은 저소득 2가정에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소태영 일봉소리길 봉사동아리회장은 “연말에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상문 일봉동장은 “추운 겨울이 되면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주민자치센터 기타반 일봉소리길 봉사동아리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