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 이경
  • 승인 2019.12.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통합홈페이지(www.cile.or.krr)가 웹 접근성 국가인증기관(WebWatch)으로부터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올해 9월에 신규 구축한 통합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HTML5를 기반으로 구축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구축했다.

특히 시·청각 장애인 사용자를 위해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와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원장은“이번 품질인증 마크 획득을 통해 공식적으로 우수 사이트로 인정받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