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단양에 위치한 충청‧강원권 유일의 관광 조리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장경환)는 관광비즈니스과 3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4일 수요일에 관광실습실에서 청년구직자 취업컨설팅 특강이 이루어졌다.

이날 특강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3학년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으며, 더 나아가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 및 적성을 찾는 방법을 배웠다. 취업컨설팅은 학생들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1:1로 점검 및 코멘트를 달아주셨으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할 점을 알려주어 수정해주셨으며, 3학년 학생들에게 취약한 부분들을 수정함으로써 효과적인 문서작성법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특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이루어졌다.

뿐만아니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취업매칭시스템을 활용하여 취업컨설팅 후 취업희망자 DB를 바탕으로 취업매칭 전문 컨설턴트가 적합한 기업을 찾아 취업 매칭을 진행하였다.

관광비즈니스과 조건영 선생님은 “교과시간만으로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하기가 부족한 데 이러한 특강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전문강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적합한 기업 취업 매칭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