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단양에 위치한 충청‧강원권 유일의 관광 조리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장경환)는 관광비즈니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8일에 탁오관에서 한국공항공사 사원(강성현)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 강사로 오신 강성현은 한국공항공사라는 공기업에 취업한 유능한 분으로,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면접스킬과, 입사 후 이루어지는 업무에 대해 세심히 알려주셨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이 관심이 많았으며, 복지는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근무환경은 어떠한지 질문을 많이 하였다.

학생들의 집중도와 질문이 많았으며, 강의 끝나기 30분전에는 Q&A라는 질문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묻고, 정보는 듣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여성에 대한 복지가 많았으며, 남성에게도 군복무 마친 후 복귀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의 복지가 있었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탁오관에서 오전 9시에 시작하여 10시 30분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하였다. 공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

관광비즈니스과 조건영 선생님은 “앞으로도 공기업의 전문인을 많이 초청하여 학생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