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 김장김치 나눔행사 가져

천안시 병천면(면장 한상천)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은 27일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관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병천면 지정기탁사업비와 천안시 복지재단의 김장김치 나눔 사업 지원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4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를 마친 뒤 진행됐으며, 단원들은 직접 김치를 담근 후 행복키움지원단이 연중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가구 중 김장을 직접 하기 어려운 독거노인가구 등에 전달했다.

현진옥 단장은 “병천면 사랑on(溫)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월동준비를 위해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며,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상천 면장은 “항상 병천면 사랑on(溫) 마을만들기 사업에 백방으로 노력해주시는 단장님과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면에서도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 저소득층 이불지원 사업 실시

천안시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민간단장 이병희)은 27일 추위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이불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 복지재단의 사업비로 건강 취약계층과 생활환경이 취약한 장애인, 노인 등 저소득층의 동절기 한파와 추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은 ‘내 가족에게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도·소매점을 직접 방문해 보온성, 촉감, 바느질 상태 등을 꼼꼼히 살피고 따져 품질 좋고 세탁에도 편리한 이불을 선택했다.

이병희 단장은 “어려움에 있는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라는 소망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 이웃들이 이번 겨울은 어느 해 보다 포근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환 쌍용1동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결 같은 마음으로 어려움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의 손길과 관심을 가져 주시는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쌍용1동 찾아가는 예술봉사단, 어르신 위문공연 성료

천안시 쌍용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운)는 ‘쌍용1동 찾아가는 예술봉사단’의 2019년 어르신 위문공연이 지난 26일 광명아파트 경로당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쌍용1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반 및 통기타 반 수강생 등 12명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예술봉사단’은 올해 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문화예술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신명나는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구성됐다.

올해의 위문공연은 지난 6월 14일 일성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7월 23일 15통 경로당, 10월 29일 대우타워아파트 경로당, 11월 5일에는 이화, 경동, 극동아파트 통합공연으로 진행됐다.

올해 공연의 마지막은 지난 26일 광명아파트 경로당에서 열렸으며, 1년간 진행된 공연에서 총 500여명의 어르신 및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운 위원장은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행복해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예술봉사단의 공연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1동 ‘찾아가는 예술봉사단’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 완성된 흥이 넘치는 공연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천안시농민회 북면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천안시농민회 북면지회(지회장 조영동)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에 걸쳐 관내 복지시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원 10여명은 직접 400포기(90박스)의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담갔으며,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가구 및 중증장애인시설 등 복지시설 34개소에 전달됐다.

이날 나눔행사를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함은 물론이고 봉사자들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조영동 지회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해 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봉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재웅 북면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4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었고,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농민회 북면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시 바르게살기운동 동면위원회, 사랑의 라면 나눔

추운 겨울을 앞두고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 동면(면장 권욱)은 바르게살기운동 동면위원회(위원장 주호응)도 연말을 맞아 27일 라면 24박스(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라면은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관내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배달될 예정이다.

주호응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추운 겨울철 따뜻한 한 끼 식사대용을 위해 라면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더불어 살아가는 선진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욱 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동면을 이웃사랑이 넘치는 따뜻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산중앙시장 개나릿길 상인회, 김장김치로 사랑나눔

천안시 남산중앙시장 개나릿길 상인회(대표 김분자) 회원들이 지난 26일 겨울철을 앞두고 어려운 가정의 월동준비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이날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하나된 마음으로 김치 300포기를 담갔으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된 김장 100박스는 관내 저소득층 및 경로당에 전달됐다.

한편 매년 상인회 회원들은 추운 겨울철 손수 김장을 할 수 없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권 중앙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남산중앙시장 상인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