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사잇길」제8길(청초천길) 걷기 행사가 11월 23일(토) 오전 9시 엑스포공원 속초광장에서 출발을 끝으로 올해 행사를 마무리 한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속초시와 NH농협은행 속초시지부가 후원하는「속초사잇길」걷기 행사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 걸쳐 진행했다.

속초시가 선정한 함께 걷고 싶은 속초사잇길 제10길은 제1길(영랑호길)부터 제10길(대포만세운동길)까지 총 길이 42.1㎞이며 구간별 길 특성을 살린 길 명칭을 부여하여 걷는 재미를 더한다.

시민과 관광객들은 속초사잇길 제10길 걷기 체험을 통해 속초의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바른 이해와 속초를 알고 있지만 알지 못하는 숨어 있는 속초의 아름다움 명소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체험하게 된다.

「속초사잇길」제8길(청초천길) 걷기 행사는 김철수 속초시장, 최종현 속초시 의장 등 내빈소개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코스 안내, 단체사진 촬영, 몸 풀기 체조, 출발순으로 진행된다.

걷기 행사에 동행하실 분들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즐거운 발걸음으로 오전 9시 출발 장소로 모이면 되고 이번 행사에 속초시번영회와 속초시시설관리공단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속초사잇길 제10길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60여명을 대상으로 속초사잇길 해설사를 집중 양성하는「속초사잇길 아카데미」안내자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끝으로,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11월 나또시장(나눠 쓰고 또 쓰는 시장)도 같은날(23일, 토) 오전11시부터 속초시생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1시에는 제9회 설악환경대상 수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