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4-H본부 경기호 회장 산업포장 수상
충북도4-H본부 경기호 회장 산업포장 수상
  • 손혜철
  • 승인 2019.11.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기호
경기호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충청북도4-H본부 회장 경기호(58세)씨가 11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48회 4-H 중앙경진대회시상식에서 농업인지도자(4-H) 육성 분야에서 산업 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 회장은 지난 1983년 충북도4-H연합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충북도4-H본부장을 맡아 4-H회 조직 활성화에 헌신해 오고 있다.

지․덕․노․체 4-H이념에 입각한 4-H회원 배가 운동, 청년농업인 미래농업 아카데미 지원 및 학생 4-H회 농심 함양과 인재 양성 등 농업농촌의 미래세대 육성과 후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것을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경 회장은 농업회사업인 ‘조은술 세종’의 대표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식품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날 증평군농업기술센터 김덕태 인력육성팀장도 4-H회 육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충북도4-H회는 청년농업인 505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176개 초․중․고등학교에 10,165명의 학생4-H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