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0년고도이미지찾기사업사전신청
부여군, 2020년고도이미지찾기사업사전신청
  • 이경
  • 승인 2019.11.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오는 22일까지 2020년도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 사전 신청을 접수한다.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은 고도보존육성지구 내에서 고도 역사문화도시에 걸맞게 주거환경 및 가로경관을 개선하여 고도의 옛 모습을 회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추진되었으며, 2020년에 종료예정이다. 대상지역은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하여 고도보존육성지구로 지정된 부여군 부여읍 구아1리, 관북리, 쌍북1·2·3리, 구교2리, 동남1·2리, 석목리 일원이다.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 지원내용은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가로경관 개선사업으로 나뉘어진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기존 건물을 철거 후에 한옥을 신축, 개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1억원을 지원해주고, 나대지에 한옥을 신축, 증축하는 경우에는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8천만원을 지원해주며, 기존 한옥을 대수선하는 경우 총 공사비 2/3 범위에서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해준다.

가로경관 개선사업은 담장 및 대문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해주고, 가로변 건축물 외관정비의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해준다.

사업을 신청하려면 사전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각 1부가 필요하며, 신청자 본인 또는 신청자로부터 위임받은 이가 부여군 문화재과 고도육성팀에 방문하여 접수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이 끝나면 부여군 고도보존육성지역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선정을 하게 된다. 기타 필요한 사항은 부여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