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정 정욱스님)에서는 17일(일) 자녀돌봄품앗이 전체모임 일환으로 ‘매콤~달콤~전통고추장 만들기’를 김천리나요리학원에서 진행했다.

‘매콤~달콤~전통고추장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우리나라 장(醬) 문화를 경험하고, 전통을 이어가는 전통고추장을 직접 담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와 소통 향상 및 공동체형성을 위해 자녀돌봄품앗이 회원 100명이 모인 가운데 1팀(13:30~15:00), 2팀(15:00~16:30)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고추장 만들기, 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냠냠! 순으로 진행됐다.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경은 “고추장을 직접 담아 보니 생각한 것만큼 어렵지 않았지만 정성이 많이 들어가고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고 활동 참여자녀 박진예는 “오늘 엄마, 동생과 함께 고추장도 만들고 떡볶이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평소 떡볶이가 너무 매워서 많이 먹지 않았는데 오늘 엄마와 함께 직접 만들어 먹으니 맵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다”고 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현재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신나게 놀자!”, 다솜이 역사탐험대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외 생일파티 또는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