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계룡시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보화 마인드 확산 및 이용능력을 향상시켜 지역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2013년 무료 시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글·엑셀·파워포인트·컴퓨터기초 등 7개 과정으로 연간 총 25회 교육이 진행되며 공정한 접수 및 교육생 선발을 위해 계룡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 공개모집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교육 일정은 계룡시홈페이지 → 함께하는계룡 → 무료정보화교육란에 자세하게 안내 되어있다.

올해 첫 교육은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고 교육인원은 68명(오전 34명, 오후 34명)이며, 교육 프로그램은 엑셀(오전), 한글컴퓨터 기초(오후)로 구성되어, 초급에서부터 고급까지 시민의 수요와 수준에 맞는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된다.

계룡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교육시작전 1개월 전부터 계룡시홈페이지 → 함께하는계룡 → 무료정보화교육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생은 선착순 모집하며, 교재비 및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은 오전은 9시 30분부터 12시 30분, 오후는 2시30분 부터 5시 30분까지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지역민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며 “정보화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