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장경환)는 관광비즈니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13일, 학교내 탁오관에서 바텐더 특강을 진행하였다.

바텐더 강사로 오신 박두현 대표님은 바텐더 전문 강사로, 이날 학생들과 관광산업체에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예비 직장인이 가져야 할 마인드를 확립시키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한국호텔관광고 탁오관에서 오후 1시 30분경에 시작하여 15:30분까지 약 2시간 정도 진행하였다. 강의 중에서 바텐더에 관련된 기초이론과 제조 방법 등을 알려주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 학생들 역시 흥미를 느끼며 바텐더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바텐더 강의는 학교 교과시간에 배우는 NCS호텔식음료서비스, NCS바텐더 등의 과목과 연계되어 있어 교사와 학생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다. 교과시간에서 이론으로 하는 공부로는 한계가 있었던 부분을 특강을 통해 전공심화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이 날, 몇 명의 학생들은 바텐더라는 직업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몰랐던 부분과 물어보고 싶었던 질문들을 물어보는 좋은 경험을 하였다.

관광비즈니스과 조건영 선생님은 “앞으로도 전문강사와 함께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과 업무를 알아가며 더 넓은 세계에서 활동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