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충남도 내 ‘그린카드제’ 참여 시설이 2개월 만에 26개소가 증가하며 도내 문화·체육시설 이용 도민들의 입장료 할인 또는 면제 혜택도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일 도에 따르면, 천안 유관순체육관과 오룡경기장, 공주 백제체육관, 금산 산림문화타운, 청양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청양 고추문화마을, 홍성 만해문학체험관, 예산 충의사․추사고택 등이 최근 그린카드제에 참여했다.

이에 따라 그린카드제 참여 시설은 10월 말 20개소에서 46곳으로 확대됐다.

그린카드제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것으로, 그린카드를 발급받은 도민은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포인트 적립 ▲환경마크·탄소성적 표시인증 제품 구매 시 제품가격의 1∼5% 포인트 제공 ▲박물관·휴양림 등의 입장료 할인 또는 면제 ▲대중교통 이용 시 10~20% 포인트를 적립 받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또 환경보호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BC카드(N-H농협, 경남, 하나SK, IBK기업, 부산, 대구, 경남은행)나 KB국민카드를 취급하는 시중은행에서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인센티브 제공 내역은 그린카드 홈페이지(www.greencar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크린카드 소지자에 대한 혜택이 날로 확대되고 있으며, 녹색생활 실천 시 포인트 혜택도 받는 만큼 그린카드에 대한 도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