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영동군은 영동읍 매천리 용두공원 팔각정에서 영동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2013년 해맞이 행사를 시작으로 계사년 새해를 맞는다.

이날 해맞이 행사는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7시 정구복 영동군수를 비롯, 유관기관단체와 주민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망기원 촛불 밝히기, 새해를 여는 북 울림, 기원문낭독, 신년인사, 소망편지 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영동군풍물연합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은 소망을 기원하는 촛불을 밝혀 한해의 소망을 기원하고, 영동군수와 영동군의회의장, 노인회장, 각 기관․단체장들이 새해를 여는 우렁찬 북울림으로 해맞이 순간을 알린다.

이어 정원용 문화원장이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바라는 기원문을 낭독해 결연한 의지를 다진다.

정구복 군수는 신년인사에서 계사년 새해를 맞아 군민 모두가 벅찬 희망과 기대 속에 힘찬 출발을 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빠짐없이 성취되는 행복한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

또 민선 5기 지역숙원사업들이 착실히 마무리되어 풍요로운 영동건설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군민들이 군정에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끝으로 해돋이와 함께 소망편지를 하늘로 날려 보낸 후 용두봉 정상의 충혼탑을 찾아 조국을 위해 몸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것을 끝으로 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