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관장 김선용)은 10월 28일(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평가하고 교육부가 승인하는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학습자 지원 등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학습관에서 운영하는 모든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평생학습계좌제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습계좌에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자격 등 사회적으로 활용하는 제도”이며, 학습자는 개인의 학습경험을 평생학습계좌에 등록하고,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발급받아 학력취득, 사회참여, 취업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평가인정 학습과정 이수 시 방송통신중·고등학교의 학습경험인정제, 검정고시 시험과목 일부면제, 성인학습자 학력인정체제의 연계자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 스스로 평생학습이력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체계적인 학습 설계와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국가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고 관리함에 따라 학습선택권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평생학습관 김선용 관장은 “이번에 우수 평생교육기관으로서 평생학습계좌제를 전면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전 시민이 평생학습경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학력취득 및 학습설계 연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