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고, ‘TEAM MATH CHALLENGE’ 성황리 개최
충북고, ‘TEAM MATH CHALLENGE’ 성황리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10.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고등학교(교장 장재영)가 지난 10월 14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 수학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수학 행사를 펼쳤다.

지난 10월 14일과 10월 16일에는 행사의 일환으로 ‘수학+공학’인 4D 메카트로닉스 교육과 ‘수학+코딩’인 거꾸로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10월 18일(금)에는 협동심과 의사소통능력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Team Math Challenge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6명이 한 팀이 되어 ‘사전라운드’ ‘그룹문제’ ‘낱말퍼즐’ ‘셔틀’ ‘릴레이’ 의 총 5라운드를 해결하도록 구성되어졌다.

학생들은 책상에 앉아 혼자 문제만 열심히 풀어왔던 수학이 아니라 함께 의견을 모아가며 주어진 문제를 해결했다.

행사를 기획한 이필호 선생님은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적 능력을 발현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친구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엄준상 학생은 “친구들과 서로 협력하니 어려운 문제도 더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고, 친구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도 들어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