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은 18일 북천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문무관에서 면민 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종합복지관이 한사랑농촌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보건복지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옥종면에 이어 두 번째 찾아간 이동복지관은 주민들의 복지상담 및 정보제공, 장수사진촬영, 보장구체험 및 대여, 의류수선, 칼․가위 연마서비스, 혈압·당뇨검사 등 건강체크 및 상담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이․미용서비스, 기계안마서비스, 치매조기검사, 체성분검사, 손마사지,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액자만들기 등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주민들에게 밥차(중식)를 지원하고, 박미선 강사는 웃음치료, 젠틀맨합창단은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그리고 이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북천초등학교와 하동군보건소, 화정보건진료소, 하동군어르신센터, 한국사진작가협회, 대한적십자사 하동지구협의회, 알프스봉사단 등 많은 기관·단체가 힘을 보탰다.

다담디자인 하동지점은 기념물품을 후원해 다양한 욕구를 갖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하고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줬다.

이양호 주민행복과장은 “이동복지관을 통해 노인·장애인이 복지관을 찾아와야 한다는 개념에서 복지관이 찾아간다는 개념으로 변화하면서 주민들의 욕구 해소는 물론 복지서비스의 질도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