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미용사 및 중장비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격취득과정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과 취업 준비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대상자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진로설계에서 과정선택까지 1대1 맞춤 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이미 자격취득과정 참가자 중에서는 미용사 자격증 취득 1명, 중장비 자격증 취득 1명 등 그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용사 자격취득과정에 참여 중인 한 청소년은 “대학진학과 취업 등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미용사 자격취득으로 취업까지 보장돼 큰 숙제 하나를 해결한 기분”이라며, “과정을 설계하고 함께 고민해 주신 센터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현 센터장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라며 “괴산군민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미용사 및 중장비 자격취득과정 개설을 시작으로, 정보기술자격(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ITQ), 조리사 및 바리스타 자격, 웹디자인 자격 취득과정과 고용센터연계 자동차 관련 직업훈련과정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834-79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