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8일(화), 10일(목)에 대전교육연수원 분원과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창의인재씨앗학교의 학부모, 관리자, 학생, 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2019년 창의인재씨앗학교 네트워크 그룹별 스터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주체별 네트워크 그룹별 스터디 연수는 창의인재씨앗학교의 네트워크 구성원 간 정보 공유와 참여 및 소통을 통한 공동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관리자‧학부모‧교사 네트워크 스터디 연수에서는 타 시도 및 대전의 학교급별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학교 관리자의 리더십, 학부모 네트워크 운영을 통한 학교 지원 방안, 혁신학교 운영의 어려움과 해결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네트워크 스터디 연수에서는 혁신학교라서 좋은 것들에 대해 학생들 입장에서 이야기를 나눈 후 모둠별로 주제를 달리한 월드카페 토론을 통해 학생자치활동 실천을 위한 실습을 실시하였다.

대전교육청은 향후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워크숍과 홍보 및 체험 부스를 통해 창의인재씨앗학교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0년도 창의인재씨앗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교사·학생·학부모‧관리자 등 교육주체별 네트워크 협의에서 제안된 의견을 학교혁신에 적극 반영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대전교육 혁신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