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1, 은2, 동3 수상 영광
유성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1, 은2, 동3 수상 영광
  • 손혜철
  • 승인 2019.10.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광훈 학생 “천연발효종 이용 비건 베이킹” 연구 금상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2학년 이광훈의 금상 수상을 포함,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3개를 수상하면서 미래 과학농업인으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 전국FFK전진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전국 농업계고 학생들의 경진대회이며, 전국에서 1000여 명의 학생이 모여 경연을 펼치는 48년의 전통을 가진 행사다. 교육부장관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직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산업체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한편, 수상 결과를 보면 특히 과제이수분야에서 두각을 보였는데 과제이수는 개인 또는 그룹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서 경영과제, 연구과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여 해외연수의 기회를 잡은 이광훈(2학년)학생은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비건 베이킹’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윤세린(3학년), 오수화(3학년), 최준용(2학년)학생은 ‘파프리카 스마트팜 경영’으로 수상함으로써 미래 농업인으로서의 자질을 보여 주었다.

 ‘참깨를 이용한 디퓨저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송영빈(2학년) 학생 또한 뛰어난 창의력을 바탕으로 연구능력과 경영능력을 보여줌으로써 농업관련산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파프리카 경영과제에 참여한 최준용(2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과학기술이 집적된 스마트팜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재배기술과 스마트팜 운영방법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농업생명과학분야에 진출하여 현장에 필요한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성생명과학고 손인성 교장은 “미래 농업인에게 필요한 자질은 연구능력과 협업능력, 창의력인데 이번 결과는 우리 학교 교육의 질을 보여준 것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수상 내역

1) 금상 : 과제이수(연구과제-개인) 2학년 이광훈

2) 은상 : 과제이수(경영과제-공동) 3학년 오수화, 윤세린, 2학년 최준용

과제이수(경영과제-개인) 2학년 송영빈

4) 동상 : 전공경진(조경ㆍ산림자원) 2학년 정회용

전공경진(동물자원) 3학년 김수현

실무경진(제과제빵) 3학년 서동현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