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순 팀장
김창순 팀장

제천시청 건설과 도로관리팀장으로 근무하는 김창순(사진)씨가 최근 제43회청백봉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창순 팀장은 청백봉사상’ 수상 시상금 총액 200만원을 지역 청소년대상 글로벌마인드 함양을 통한 인재양성기반 마련 및 인재양성을 통한 지역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기탁하여 미담이 되고 있다.

전국 지자체 공무원에게 시상하는 청백봉사상은 소속 기관장의 추천과 행정안전부의 공개 검증,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등 까다로운 확인 절차를 통과해야 하는 공직사회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이다.

“아울러 청백봉사상 수상의 영예는 “가족과 동료직원, 주변 분들의 도움 없이는 어려웠을 것”이라며,

“지난 시상식에 축하해주기 위해 먼 걸음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팀장은 이웃돕기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봉사로 수시로 각종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학습동아리 시상금기탁, 정부 모범공무원 시상금 기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어린이재단, 제천시인재육성재단 등 총 5개 기관에 정기 후원하는 등평소 나눔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각종 이웃돕기 기부와 더불어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장학금 기탁․정기후원으로 지역인재 양성 및 공직자 기부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여 제천시장 표창을 받는 등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 팀장은 “나눔이란 시간이 많아서, 가진 게 많아서 나누어 주는 게 아니라 내 시간을 쪼개서, 내 것을 아껴서 나누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나누면 나눌수록 본인에게는 더 많은 행복이 온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