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 개최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09.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리는 청초하고 환희롭다”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처음 개최하였던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가 오는 10월 3일(목)부터 10월 6일(일)까지 4일간 속초시 청초호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5월 어린이날 개최하였던「청초누리-환희의 시작」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컨셉으로 꾸며졌다면「2019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는 좀 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연출된다.

이번 ‘청초환희’는 먼저 9월 중순 전면 개장한 청초호 잔디광장에서는 정형화되지 않은 특별한 무대인 축제의 상징 오브제를 설치하여 라이팅쇼, LED 퍼포먼스, 스페셜 게스트 ‘스텔라장’과 ‘적재’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청초 라디오’ , ‘청초 시네마’ , ‘환희의 불꽃(불꽃놀이/10월 5일)’을 선보임으로써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이 좀 더 자유분방하고 낭만적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레이저 터널’, ‘미디어월’, ‘빛의 나무’ 등 체험자의 동작에 반응하는 디지털 인터랙티브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빛의 은하수’, ‘로즈힐’, ‘환희의 길’, ‘빛의 길’ 등 다양한 LED 조명과 조형물을 이용한 신비한 분위기의 포토존, “책은 빛이다”를 주제로 지난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청초책방’, 도로를 거대한 스케치북으로 사용하여 수성분필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청초 스케치북’ 등 감성 넘치는 아날로그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또한 올해부터는 먹거리, 체험, 프리마켓 등이 다양하게 배치되는 ‘청초상점’의 입점 부스를 속초시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2019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가 지역민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성장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요가 클래스, 풍선 아트 클래스 등 전문강사의 ‘원데이 클래스’, ‘흑백 셀프 사진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2019 속초 국화전’과 연계한 포토존 및 쉼터 조성을 통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행사 두 돌을 맞이하게 된 것에 대해 속초시민과 관광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본 축제가 올해를 발판으로 속초를 대표하는 도심형 야간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응원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