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안동을 방문하는 여행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안동시 홍보 스낵 영상’을 공모한다.

스낵 영상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자를 먹듯 가볍게 소모하는 스낵컬처(Snack Culture)의 일환으로, 안동의 다양한 모습을 관(官)의 시각에서 벗어나 보다 가볍게 담아낸 것을 주제로 한다.

시민과 관광객의 눈에 비친 안동의 평범한 일상에서 ‘병맛’스러운 하드코어까지,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긴 안동을 창의적인 내용으로 장르 구분 없이 영상으로 담아내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26일 자정까지(2달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6명을 선정해 총상금 26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안동시청 웹사이트(http://www.andong.go.kr) 또는 안동시 공식 블로그 마카다 안동(https://blog.naver.com/andongcity00)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정의 공모 양식을 준수해 이메일(suala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관의 시각을 벗어나 시민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이 직접 만든, 틀을 깬 다양한 홍보영상을 통해 안동을 알릴 수 있는 공감 지대를 확대해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