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지난 21일(토)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과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간 청소년 국내교류 사업을 진행하였다.

태안군은 청소년 32명, 인솔자 2명, 학부모 4명 등 38명이 방문하였으며,

방문단은 자매도시 간 교류사업 일환으로 작년 우리시 방문에 따른 초청 방문하게 되었다.

​이번 청소년국내교류 활동에는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국내교류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각 기관 소개, 관계형성 프로그램, 텀블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두 기관 청소년 70명이 참여하여 문화교류를 통하여 자매도시 간 서로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뜻깊은 자리가 만들었다.

또한, 이날 오후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청소년들의 축제인 동아리와 함께하는 청소년페스티벌에 밴드, 댄스, 합주 등 두 기관 동아리 5팀이 참가하여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간 청소년 교류활동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청소년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봉사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043-642-8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