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 책 읽는 도시 협의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청주시, 전국 책 읽는 도시 협의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08.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책 읽는 도시협의회 하반기 워크숍이 30일 오후 2시, 독서대전 행사지인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전국 책 읽는 도시협의회는 책의 해를 계기로 책 읽는 도시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2018년 발족했으며 현재 26개 기초자치단체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그동안 추진되었던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진행과정을 공유하고 초청 강연 및 독서축제 현장 벤치마킹이 진행됐다.

초청강연으로 충북 음성 출신의 한양대학교 사범대학교 교육공학과 유영만 교수와 서울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조금주 관장이 초대됐다.

유영만 교수는 ‘당신은 책과 눈이 맞아 본 적이 있습니까?’를 주제로 이번 독서대전‘책을 넘어’라는 주제와 맞게 다양한 전공 간 경계를 넘나들며 체험적 지혜를 바탕으로 독서와 결합한 강의를 진행했다.

조금주 관장은 다음세대를 위한 도서관을 주제로 세계의 여러 선진 도서관 현장을 방문한 경험을 토대로 특강을 진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