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평생습도시 지정사업 ‘청년비전스쿨’ 수강생 모집
세종시, 평생습도시 지정사업 ‘청년비전스쿨’ 수강생 모집
  • 권경임
  • 승인 2019.08.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청년비전스쿨’ 사업을 운영하기로 하고, 30일부터 9월 16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 40명까지 모집한다.

청년비전스쿨은 청년계층의 자립과 주요 관심 분야 이해를 돕고자 운영하는 사업으로, 9월 17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6시 30분 조치원 문화정원(수원지길 75-21)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좌는 청년들의 주요 관심사 진로찾기, 재무관리, 청년지원정책, 미래설계, 공정여행 등 5개 주제로 15회에 걸쳐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청년들의 지역참여 활동 지도가 가능한 관내·외 협동조합 멘토를 대거 강사로 활용해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 내 정착할 수 있도록 강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의는 인생도서관의 유현지 강사의 ‘나를 닮은 일찾기 워크숍’ 강의를 시작으로 동네형아 백경봉 상임이사, 이재남 대표, 청년희망팩토리 홍영훈 이사장, 모먼트 성리혁수 상임이사,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김영재 상임이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 044-300-3922)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청년비전스쿨 강좌를 통해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 및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계층별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