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8월 23일(금) , 28일(수) 19:00~21:00 맞벌이 15가정 43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힐링데이트 Ⅱ를 진행하였다.

우리가족 힐링데이트Ⅱ는 23일 ‘꽃보다 가족’이라는 주제로 프리즈버드 플라워 액자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28일 수요일에는 ‘우리가족 홈파티 핑거푸드’를 진행하였다.

‘꽃보다 가족’에 참석한 학생은 “글씨 쓰는 것이 어려웠지만, 연습을 하고 액자를 만드니 너무 마음에 든다. 특히 예쁜 꽃을 봐서 기분이 좋다. 집에 보관하고 매일 보면서 즐거운 우리집 파이팅! 이라고 외치며 하루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우리가족 홈파티 핑거푸드’에 참석한 아버지는 “회사일을 마치고 피곤하지만 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 남자도 요리를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아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오늘 요리한 음식들을 잘 기억했다가 생일이나 연말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파티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였다.

김천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월 7일 토요일 10:00~12:00 초등 4학년 ~6학년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인성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부부관계향상, 모두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 아버지 역할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