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충북세종지회는 충청북도 후원으로 9월 19일 오후2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시시콜콜 100인 토크’를 개최 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는 이번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초저출산율(0.98%, 2018)로 야기되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심화 등 향후 인구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충북도민 2040도민정책 참여단, 시·군 공무원,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위원 등 도민 150여명이 참가한다.

이날 토론은 도민이 제안하는 인구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급격한 인구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2040도민이 참여는 토론의 장을 마련 한다.

1부에서는 청년(2040세대)과 아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이 충북에게(임신, 출산, 육아) 바란다, △아이들이 충북에게(아이가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 요구한다 를 주제로 인구정책에 대한 ‘시시콜콜’한 내용을 충북에게 건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토론형식은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1모둠 10명씩 10모둠 총 100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이 진행 된다.

2부에서는 토론 결과를 모둠별 발표 후 전문가 패널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충북시민재단 강태재 이사, 한국교통대학교 한규량 교수, 충북도 청년정책담당관 안창복 과장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저출생 대응을 위한 제언을 할 예정이다.

‘시시콜콜 100인토크는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을 전파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토론회로 금년 시범사업으로 울산, 의성, 전주, 충북 등 4개 지자체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충북이 마지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온라인(http://naver.me/x844CijC) 네이버카페 맘맘맘충북세종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