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 조계종 제25교구본사 봉선사(주지 일관스님)가 7월 19일에서 21일까지 남양주시 봉선사 일원에서 ‘숲과 함께 행복과 미래로’라는 주제로 <제17회 행복바라미 봉선사 연꽃축제>를 연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17회 행복바라미 봉선사 연꽃축제’에서는 사찰음식 체험, 전통등 전시 등 고즈넉한 사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가수들의 공연과 가족단위를 위한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념식이 열리는 20일 토요일 축하공연에는 가수 장윤정과 소찬휘, 국악인 박애리를 비롯해 신세대 트로트 가수 임영웅 등 실력 있는 뮤지션이 다수 출연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1일 일요일에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산사음악회가 진행된다. 신동윤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산사음악회는 가수 추가열을 시작으로, 불자가수 양하영과 퓨전 국악가수 권미희의 무대로 채워진다.

축제기간 동안 봉선사 생태문화공원의 아름다운 연꽃 군락지를 걸으며, 전통 등을 배경으로 한 전시행사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움과 편안함 가운데 완연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봉선사 주지 일관스님은 "천년 역사의 전통과 교종본찰로서의 정신을 그대로 간직한 봉선사에서 숲과 함께 행복과 미래로 나아갔으면 하는 원을 담아 행복바라미 연꽃축제가 진행됩니다. 봉선사의 생태문화공원과 광릉 숲이 잘 어우러져 푸르른 여름의 정취를 한껏 즐기실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으니, 축제기간 중 가족과 함께 꼭 오셔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