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6년 동안 쇼핑몰과 외식카페 창업 컨설팅에 종사하고 있는 베스트 임행섭 대표입니다.

불교공뉴스 본 방송을 청취하시는 모든 분이 좋은 정보를 받아 가시고 공유했으면 합니다.

또한 오늘도 대한민국의 모든 창업자가 성공(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쇼핑몰과모바일은, 또 하나의 플랫폼이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의 보급은 광고, 소비, 문화생활까지 모든 시장을 급속도로 확장시켰습니다.

편리함은 물론 전문성, 속도, 확장성까지 담고 있어 네크워크의 우주라고 이야기할 만큼의 또한 광활하고 신기할 만큼의 급성장을 해왔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쇼핑몰과 모바일의 마케팅은 중소기업 경영인과 소상공인 창업자들에게 플랫폼과 시스템을 통해 큰 빛줄기처럼 활용되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용이해 편리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익히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쇼핑몰과 모바일을 만들어 모든 업종이 하나의 플랫폼과 시스템에 주체적 역할을 할 수 있게 진행 중입니다.PC 쇼핑몰과 모바일쇼핑몰의 중요성이 기업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통상 쇼핑몰이라고 하면 단순한 제품판매나 결재시스템이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쇼핑몰을 16년 운영하면서 쇼핑몰에서 제품판매나 결재 시스템 외로 또 하나 주목할게 있습니다.제품 판매에 직접적인 제품 구매 시 상품구입을 위해 상세페이지를 중요하게 보는 소비자의 패턴을 느꼈습니다. 이 과정을 주목하여 상세페이지에 광고, 교육, 홍보, 마케팅의 의미를 부여하여 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도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시스템을 제시하였습니다.수많은 경험과 사람과 사람속의 무한한 컨텐츠 쇼핑몰의 재발견입니다.저는 16년 동안 쇼핑몰에 살고 쇼핑몰에 죽는 삶을 살았습니다.가상공간에서 존재하는 가상 상점 인터넷쇼핑몰은 전통시장과 같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고 국경이 없다는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엄청난 시장인 것입니다.

소비자 누구나 인터넷에 개설된 세계 각국의 가상 상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확안 내용을 확인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운영자의 입장에서 운영비나 인테리어비용, 상권제약을 받지 않으며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 공간적 이 동적 환경적 제약을 모두 하나의 플랫폼을 담아놓았다는 것이 매력적이며 지금도 쇼핑몰이라는 블루오션 속에서 우리 모두는 함께 살고 있습니다.쇼핑몰속에서의 마케팅과 새로운 개념의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합니다.

쇼핑몰에 대한 강의와 강좌의 아카데미와 마케팅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생산자가 상품 혹은 용역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필요한 경영활동이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은 더 정확하게는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의 창출을 위한 개념입니다.상품 및 용역의 개념을 정립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유통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이 과정의 개념과 활동을 우리가 살고 있는 활동에 맞게 플래폼화 시키고 대중들이 사용할 수 있게 공유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쇼핑몰이라는 공간속에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플랫폼화된 제품과 정보에 대중들과 함께 누릴 수 있는 공유라는 가치관속에 대중들이 아니 소비자가 현실에 맞는 교육정보까지도 공유라는 가치관을 등록하고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가질 수 없는 조직과 체계, 정보.. 이제는 혼자가 아닌 다함께 합시다.대한민국의 대리점이란, 타인의 위탁을 받아 매매하는 도매상의 일종이며 매매 대행이란 점에서 보통의 도매상과 비슷하지만 도매상이 자기명의의 매매거래를 하는 것과 달리 대리점은 위탁자의 명의로 매매거래를 합니다.

이젠 개개인의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기존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형태에서 좀 더 넓게 포괄적 방법으로 서로 서로 대리점과 도매상의 형태로 구조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도우며 내가 팔 수 있는 물건 영업사원이나 대리점 도매상의 형태로 만들어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쇼핑몰이라는 플랫폼으로 조직과 체계, 기준 그리고 서로서로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혼자가 아닌 다함께 했으면 합니다.16년을 쇼핑몰을 하면서 유튜브 재미에 빠지게 되었습니다!오늘날 우리는 세계각지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 연애, 스포츠 등 현장감이 넘치는 다양한 정보를 TV,라디오 등 방송매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경험과 손쉬운 앱 개발로 1인 미디어 시대 유튜브가 도래하였습니다.유튜브는 인간이 만든 거대한 저장장치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1억 개의 비디오 조회수, 세계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외국어, 영어 등을 손쉽게 공유하는 웹 사이트 유튜브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 1인의 1인에 의한 1인을 위한 1인 미디어 전성시대 그 출발점은 바로 유튜브입니다.

저에게 맨 처음 그 출발점을 제시해 주신분이 바로 강진교 이사님입니다.

강진교 이사님을 볼 때마다 미래의 저를 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열정적이고 간절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있는 나를 보는 느낌!이분을 만나서 쇼핑몰과 유튜브 라는 두 가지 토끼를 잡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유튜브와 QR 지금 저는 그런 매체들과 연애중입니다.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각종 정보를 제공 받을 수도 있고 제공 해줄 수도 있으니 푹 빠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각형의 가로세로 격자무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매트릭스)형식의 코드로 1994년 일본 덴소웨이브사가 개발하였으며 특허권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QR코드와 유튜브가 만나면서 여러 가지 형태의 새로운 영상, 마케팅, 시스템이 만들어져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여러 각도로 사용하다보니 서툴고 애매하고 정확한 기준을 제시하지 못했지만 서로 잘 조율하면 좋은 궁합이 나오고 그 궁합이 잘 이루어지면 성공할 것이라고생각됩니다. 곧 우리가 그 해법을 제시 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세상은 하루하루 변해가고 있습니다.하루하루 기술은 발전하고 그 기술은 누군가가 명확하게 설명 해 줄 수 있어야 하는데,완벽하게 이해하는 사람도 완벽하게 알고 싶은 사람도 완전히 모르는 사람도 대충알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기술과 사람 그 사이의 연결고리가 교육과 아카데미인 것 같습니다.

내부적 능력을 개발시키고 미숙한 상태를 성숙한 상태로 만드는 고차원적인 프로그램 교육은인간의 성장과 함께 자신의 정체성의 형성 자신의 가능성의 실현을 목표로 하지만 이과정은

부단한 학습의 과정입니다.

개인의 발달 가능성을 전제로 자기형성을 보조해가는 가는 인간적인 활동 교육 아무리 쉽고 편하고 기본적이라고 하지만 인간은 교육을 받지 못하면 스스로 인간되지 못합니다.

인간이 되려면 아니 인간이 살아가려면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사업도 똑같은 관점이겠죠!

학문과 예술 심심수양의 집합체 아카데미 교육과 아카데미 두 개를 하나의 플랫폼화 시킨 것이 TV와 스마트 폰입니다.저희 베스트는 TV라는 플랫폼을 인터넷과 연결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든 영상과 문서로 빠른 시간에 송출하여 아카데미를 형태로 만들어 창조성과 자유성을 부여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TV를 스마트 폰에 연동하여 1대1 실시간 화상채팅이나 회의로 교육의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진행 중입니다.

 

작지만 강한 회사로 국내/해외사장의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여 올 하반기에는 영어권/일어권/중국어권 기준에 맞는 쇼핑몰을 만들어 진행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베스트’ 직원 여러분들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사람에 인연이라는 것이 참 신기하고 놀라운 것 같습니다.나의 가족이 된 여러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카페창업컨설팅 베스트

http://www.2002best.com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