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두식)은 6월 20일(목) 10시부터 11시 50분까지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학부모 참관·참여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참관·참여수업을 실시하여 학부모의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도모하고 가정과 유치원을 연계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각 반별 유아의 특성에 맞춰 활동 주제 및 내용을 정하여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각 반에서 건강과 안전을 비롯한 환경을 주제로 하는 동화와 텀블러 만들기, 핸드워시 만들기, 바게트 자동차 요리활동, 운동 스피드 게임으로 구성되어 부모와 유아가 함께 만들기와 게임에 참여해 각 교실에서 밝은 웃음 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수업을 진행한 사랑반의 이영미 교사는 “부모님들께서 아이를 유치원에 처음 보내고 어떻게 생활하는지 궁금해 하셨는데, 즐겁게 잘 지내고 있는 것 같다고 말씀 해주셨다. 믿고 보내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하고, 유아들을 더욱 사랑으로 교육하겠다.” 며 소감을 전했다.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4학급)은 학부모 참여수업을 계기로 유아,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행복하고 사랑 가득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하며 참관 참여 수업을 마무리 지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