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초등학교는 12일(수) 6학년 1반 박건형 외 14명의 어린이들은 황간면 무궁화동산에서 주최하는 제 69주년 6. 25 추념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6. 25 기념일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명복을 빌고 애국 애족 정신 및 위훈을 추모하고자 실시되었다.

 황간초 대표로 참여한 6학년 1반 어린이들은 무궁화동산을 탐방하고 추념식과 헌화 및 분향을 하는 호국 보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호국보훈영령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항상 학교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교육을 배우고 있지만 이날 추념 행사를 통해 우리 고장의 무궁화공원을 직접 방문하여 나라를 지키기 위해 돌아가신 분들을 추모하면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 속에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황간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마음으로 느끼고 진심으로 감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 황간초 어린이들이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열심히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6.25 추념 행사를 통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공을 세운 분들을 존경하며, 우리 이웃에 있는 보훈 가족에게 감사를 드리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하는 황간초 어린이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