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환경의 날 기념행사
담양군, 환경의 날 기념행사
  • 이경
  • 승인 2019.06.0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5일 제24회 환경의 날을 맞아 호남기후변화체험관 일원에서 주민, 관내학생, 공무원 등 약 20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 주관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주민들의 건강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는 요즘 환경보전을 소중함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열렸다.

이날 강연은 담양군에서 환경활동과 강연으로 유명한 김의정 강사를 초청, ‘쓰레기 어떻게 처리할까?’를 주제로 쓰레기 재활용 방법 및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함께 강의해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도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환경보전에 공이 큰 민간인과 공직자 등 11명에게 전라남도지상 표창 및 군수 표창이 수여됐으며, 재활용 화분 만들기, 지구 온난화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참석한 학생 및 주민들에게 참여형 환경체험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환경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기념사에서 김광훈 회장은 “오늘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의 소중함과 실천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