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2019 일출부대 가족 한마당 행사’가 오는 6월 1일(토) 속초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군장병과 가족, 속초시민이 함께 즐기는 행사로 군장병 및 군인가족 3천여명과 속초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진다.

가족한마당 행사는 군장병들에게는 가족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일반 시민과 지역의 아동들에게는 군 병영체험 기회 및 군악대 공연 등 볼거리가 제공되어 군장병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체육행사로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위한 군․관 친선축구, 단체줄넘기, 계주 등이 진행되고, 부대행사로 전투장비 전시, VR체험, 군대음식 체험, 사랑나눔 바자회, 병사 취업․창업 컨설팅, 지역특산품 판매․홍보, 먹거리장터, 관광홍보 등 34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이날 운영되는 사랑나눔 바자회의 수익금 전액은 속초시 저소득 가정과 6.25 참전용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군부대와의 상생협력을 위하여 다양하고 다각적인 시책을 통해 상호간 신뢰 증진과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이번 가족한마당 축제에 참가한 출타 장병 및가족의 숙식이 속초지역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