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 성료
담양군, 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 성료
  • 권경임
  • 승인 2019.05.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은 24일 소규모 농식품 가공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을 모두 마치고 종강식을 진행했다.

40여 명의 농업인이 이번 과정을 함께했으며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 및 기계에 관한 이론교육 10회, 농․축․수산식품의 제조작업과 신선도 및 품질 검사능력에 관한 실무교육 12회를 함께했다.

참여한 농업인들은 일과가 끝난 오후 늦은 시간부터 밤까지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해 지난달 38명이 필기시험에 응시, 33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양성과정을 수료한 더불어농원 채경일 대표는 “다양한 특성과 입맛, 영양을 추구하는 소비자와 사회적 트랜드에 발맞추기 위해서 꼭 필요하지만 혼자서는 도전 할 수 없는 과정을 개설해주신 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리며 바쁜 농사철이지만 여러 농업인들과 함께 좁은 공간이지만 서로 양보하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 조성을 앞두고 지역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위생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가공역량을 강화시키고자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자격증 취득여부와 관계없이 준비하는 동안 배우고 익히는 과정과 낮에는 일하고 밤에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여한 모든 농업인들에게 감동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