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일(금) 고양시 환경보전 활동 활성화 및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고양환경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체험활동 제공과 환경보전활동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고양시 환경보전 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를 위한 인적 자원 교류 △우수 홍보 네트워크 교류 △긴밀성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적 연계사업 수행 등 청소년들의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환경보전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연대를 해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채용산 관장은 “고양환경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토대로 청소년의 올바른 전인적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우리 지역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지속돼 살기 좋은 고양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환경단체협의회는 세계 환경의 날 행사,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 축제, 고양시 하천 환경지킴이 등 지역 내 대표적인 환경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단체로, 지역주민들에게 환경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며 우리 지역의 환경 보호을 위해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