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국립안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이미경 교수)는 안동시, 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청년회의소가 주관한 제17회 5월 5일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체험부스(저염 고추장 만들기, 당 다트 던지기 체험)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지역민에게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알리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어린이들이 영양, 위생과 관련된 체험을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자리였다.

행사에서는 안동센터 홍보동영상 상영, 영양 및 위생 관련 교구 전시, 나트륨 관련 교구 전시, 키다리 홍보, 센터인지도 조사, 당 다트 던지기 체험, 저염 고추장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특히 이 행사에서는 ‘저염 고추장 만들기 체험’이 가장 큰 호응을 나타냈다.

국립안동대학교 교내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 11월에 개소해 현재 134개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약 5,100여명에게 연령별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또 급식소 시설을 직접 방문해 급식시설 담당자와 어린이에게 영양과 위생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 급식소 조리실 환경개선을 위한 키친 Clean-up 사업, 어린이 급식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모임인 똑똑똑(Talk Talk Talk), 사람(人)이 함께 즐길 수 있는 人-joy이벤트(인조이이벤트), 저염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이스(나트륨 이렇게 스스로 줄여보아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