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기념 축제 ‘新(신)바람난 뮤지엄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어린이 유관기관들이 모여 박물관 안팎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신바람 나는 축제가 펼쳐지는 야외광장에서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움직이는 자전거 놀이터’와 이케아 고양점과 함께 꾸민, 스웨덴 문화체험 놀이터를 만날 수 있는 ‘신바람 어드벤처 존’, 이색 공연이 펼쳐지는 ‘신바람 스테이지 존’,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펼치는 ‘신바람 체험 존’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박물관 내부에서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및 다채로운 이벤트도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5일까지 쉴 틈 없이 펼쳐지는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양경찰서 어린이 경찰체험 ▲원마운트 심폐소생술 체험 안전교실 ▲삼성 키즈모드 꼭꼭 숨어라 이벤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소원팔찌 만들기 ▲고양문화원 우리 가족 전래놀이 한마당 ▲특별프로그램 스웨덴 영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자수 놀이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어린이날 기념 무료입장(5월 4일~5일) 이벤트 사전 예약이 조기 마감됐다. 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날 무료입장은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선착순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홈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마감되었다.”라고 전했다. 끝.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