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동공설시장 안에 있는 섬진강두꺼비야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통큰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10시 두꺼비야시장을 방문한 뒤 대형 두꺼비 캐릭터조형물 앞에서 4명 이상 인증샷을 찍어 이메일(kimjiman12@korea.kr, avecnara@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군은 인증샷을 보낸 사진 중 가장 화목해 보이는 관내 10팀·관외 10팀 등 모두 20팀을 뽑아 하동시장번영회가 제공하는 3만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31일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새소식란과 하동문화관광 홈페이지(tour.hadong.go.kr) 새소식란을 통해 발표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와 경제전략과 일자리창출담당부서(055-880-2192∼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앞서 지난 3월 23일 하동공설시장 어시장 인근에 섬진강두꺼비야시장을 개장해 오는 10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10시 야시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에게 하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야시장에서는 대롱 치즈스틱, 재첩국, 베트남 요리, 타코야끼, 감자튀김, 핫도그, 매운닭발, 녹차 통닭, 전, 잡채, 순대, 회, 녹차 아이스크림, 도토리묵, 매실엑기스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제 액세서리, 한지공예품, 전통염색 등의 공예품도 구입할 수 있고, 사주명리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