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충청북도불교총연합회, ‘부처님 오신날 기원법회’
[영상 / 포토] 충청북도불교총연합회, ‘부처님 오신날 기원법회’
  • 이한배
  • 승인 2019.04.24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불교총연합회(회장 정도스님 / 법주사 주지)가 주최하는 불기2563년 “부처님 오신 날 기원법회”가 4월 24일 청주 S프라자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봉행되었다.

이날 법회에는 충청북도불교총연합회장 정도 스님(법주사 주지), 도안 스님(태고종 충북종무원장 / 청주 무심정사 주지)을 비롯한 충북도내 각 종단 대표, 시, 군 회장스님들과 주지스님, 신행단체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충북도의회의장 등 사부대중 1천여 명이 동참했다.

1부 기원 법회는 관불의식에 이어 정호스님(명장사 주지)의 봉축사, 충청북도불교총연합회장 정도 스님의 봉축법어가 있었다.

정도스님은 봉축법어를 통해 "요즘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나라가 시끄러운데 이럴 때 우리는 부처님 사상에서 해법을 구해야 한다"고 말하고 "언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교만해지거나 불리하다고 비굴해 하지 말고 자비심을 내어서 주변을 평화롭게 하고 나아가 이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부처님 오신 날을 기점으로 우리사회가 행복한 사회로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시종 충북도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있었고, 다음으로 도안스님(태고종 충북종무원장 / 청주 무심정사 주지)의 기원문 낭독과 법주사 부루나합창단(단장 연경희, 지휘 민병륭)의 음성공양이 이어졌다.

2부 석공 간담회에서는 내빈이 함께 축하 떡 절단과 저녁공양을 다함께 했다.

‘부처님 오신 날 기원법회’는 부처님께서 사바세계에 오심을 봉축하고 우리도 부처님 같이 되기를 발원하는 성스러운 자리이며,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충북 도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자리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