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에서는 4월 19일(금)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들과 함께 ‘다문화이해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 하였다.

이번 다문화이해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결혼이주여성이 지역사회에 직접 찾아가 모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서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다문화이해교육 강사가 18년도에 많은 성과를 이룬 다문화이해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교육 자료를 마련해 진행하였고 서로 부담감 없이 많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 자료에 대한 부담감을 앉고 있는 강사들에게 알찬 자료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개별적으로 성과를 이루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는 서로간에 잘 알고 있어 부담감 없이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효율적인 시간이 된 것 같다 등 많은 참여소감을 남겼다.

다문화이해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3월 29일(금) 강사 회의를 시점으로 4월 19일(금) 1차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 되었고 5월 9일(금)까지 매주 금요일날 진행이 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은 각국의 이주여성이 직접 찾아가 자신의 문화를 알리고 체험프로그램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으로 지역주민 및 아동들을 대상으로 이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이해교육 사업 담당자(☎431-774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