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결혼․출산․양육의 가치와 소중함공유로 가족·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동군 다자녀 가족 행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자녀를 출산하고 양육하면서 체험한 다양한 기쁨과 보람 △가정이 겪은 어려움을 자녀와 가족이 함께 극복한 사례 △다자녀 가정의 행복한 육아 경험 △결혼 후의 행복함이나 가족 간의 사랑 △아이를 낳고 키우며 느낀 삶의 소중함 등이다.

공모는 사실적이고 진실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공감을 유발하고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내용으로, A4 2∼3매 분량의 산문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2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고시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5월 17일까지 이메일(hadong2020@korea.kr), 팩스(055-880-2159),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군청 행정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수기는 1차 부서 예비심사와 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6월 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모자는 최우수 50만원, 우수 각 30만원, 장려 각 10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자를 제외한 1차 선발 건에 대해서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하동군 인구정책의 저출산 극복 및 인식개선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 가운데 이번 공모전은 출산·양육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족 행복의 필수요소는 자녀라는 인식 개선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시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