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3월 23일(토)부터 4월 28일(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총 12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과학탐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말 과학탐구 체험 프로그램은 주말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을 찾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봉사활동의 형태로 과학탐구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들에게는 지식나눔 교육기부형 과학 봉사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과학탐구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릴 때부터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가지고 과학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1월과 2월, 동계방학 기간으로써는 처음 총 42회의 과학탐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2,200여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체험활동에 참가하여 9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학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선정된 봉사활동 참가 학생들이 3월과 4월 동안 총 48회의 재미있고 다양한 탐구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홈페이지에 날짜별 운영시간과 탐구주제를 ‘탐구달력’으로 안내함과 동시에 모든 탐구주제에 대해 상세한 설명자료인 ‘핵심콕’을 게시하고 있으며,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가정통신문을 배포하여 과학하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지식나눔 과학봉사활동으로 참가하는 학생들과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 모두가 과학을 즐기며 소통하는 가운데 미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